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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도우아레나

섀도우아레나 CBT 1일차 소감

로비 화면

검은사막 IP가 사용된 펄어비스의 신작 섀도우 아레나 CBT에 당첨이 되어서 해봤습니다.

매일 14시에서 24시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제 막 1일차를 끝내고 왔습니다. 후기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처음 게임을 키고,

캐릭터가 6명이 있어서 어떤 것이 나에게 가장 성향이 맞는지 판단하기 위해서

각 5판정도 해본 결과

 

하루

하루라는 캐릭터가 가장 결과도 좋고 플레이 성향에 알맞아 주캐릭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배틀로얄은 피지컬도 중요하지만 전략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 플레이 해봤습니다.

 

저에게 가장 무난한 결과를 보여줬던 메타는 이렇습니다.

 

"초반에 싸움을 최대한 피하고 몹 파밍을 꾸준히 하자"

 

배틀로얄의 대명사인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2레벨 세트와 주무장만 구비가 되면, 상대가 3레벨 세트 및 보급장비를 두르고 와도 운 및 전략으로 커버가 가능한 반면 섀도우 아레나는 장비 파밍의 유무가 굉장히 크게 느껴졌습니다. 초반뿐만 아니라 후반까지도 동일합니다. 추후 랭크게임이 도입 된다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꾸준한 몹 파밍으로 인한 좋은 장비와 많은 포션이 후반부에서 굉장히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첫 1위

2위가 0킬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초반에 파밍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캐릭터의 스킬 구성중에 팀플레이에 더 어울리는 것을 몇몇 보았습니다.

2일차에 팀전이 풀리면 어떤 상황이 연출될지 기대가 되는 사항입니다.

 

 

게임의 재미에 대해서.

 

 

 

 

 

 

 

사실 싸우는 게임이 재미가 없으면 이상한 겁니다.

 

 

무슨 의미인지 아시겠죠?

하지만 타게임의 수요가 이동할지는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 수정되어어야 하는 사항

- 전장 시작 대기방에서 상대와의 대결

전장 시작 대기방에서 상대와 대결을 하게 될 시에, 대결상황을 명확히 해줬으면 합니다.

대결이 시작되고 상대를 타격하기 전까지는 체력바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누구와 대결을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해결 방안

1. 대결이 수락된 시점부터 상대방 타격 관계없이 체력바를 표시하기
2. 대결 상황시 본인의 캐릭터와 대결 상대의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 음영 처리

 

연출 예시.
상대방이 대결 수락 시점부터, 위 2번 사항 기반으로 서서히 음영 처리가 되어
마치 본인과 상대방만을 위한 대결 공간이 만들어진 상황을 연출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

 

- 윈도우 화면전환 (ALT + TAP)을 할 시, 전체화면 상태에서 창모드로 풀리는 현상

시스템 ( i5-8600k, 16GB RAM, AMD RX580, Windows10 1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