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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리듬게임

유니티 리듬게임 2.0을 개발했습니다. +코드(github)

 

 

GitHub - LHEALP/UnityRhythmGame: 유니티엔진 리듬게임 UnityEngine RhythmGame

유니티엔진 리듬게임 UnityEngine RhythmGame. Contribute to LHEALP/UnityRhythm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게임과 에디터

 

화려한 서커스(Splendid Circus) - 로스트아크

 

 

영혼을 데우는 스프(Consolation) - 로스트아크

 

3년 전 유니티 엔진으로 리듬게임을 처음 만들어보고 다음해 2020년에 Github에 공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어느덧 2022년이 되었고 다시 한 번 만들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 5월 초부터 2.0 버전을 준비했습니다.

1.0 버전을 만들 때와는 다르게 이젠 직장인이 되어 온전한 집중력과 시간을 쏟을 수 없지만, 조금 조금씩이라도 진행하여 마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시작하고 기획했을 때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었지만, 개인사정상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내기가 어려워 포기하게 된 것들도 있었습니다. 주요 변경사항으로 1.0에 미처 포함되지 못했던 에디터가 추가되었으며(1.0버전은 에디터 프로젝트가 별도로 존재) 롱노트도 추가되었습니다.

 

유니티의 새로운 인풋 시스템과 자체 오브젝트 풀을 처음 사용해보게 된 프로젝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게임과 에디터의 노트 생성 방식이 다르게 제작되었습니다.

의도한건 아니지만, 3.0을 준비하게 된다면 어떤 방식이 좋을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능 추가, 리팩토링 등 미처 다하지 못해 아쉬운 점도 있지만, 더 시간을 사용할 수는 없기에 마무리하였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