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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리듬게임

유니티 리듬게임 에디터 만들기 - 알파버전 1

 

노트는 간략하게 직접 찍었습니다

배치한 노트들을 외부 파일로 저장하고 불러들이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최소한의 상태를 완성하였다.

이 과정이 예상보다 수월하지 못했는데 자칫 설계 대부분을 갈아 엎어야할 뻔했다.

 

원인은 float 부동소수점 자료형의 문제로 발생했다.

런타임상 대부분 동작 또는 오브젝트들은 float 값으로 제어되지만 데이터들을 외부 파일로 저장할 때는 int 정수형으로 컨버팅하기 때문에, 이를 다시 런타임중 불러들여 사용할 때 생기는 오차때문이었다.

 

가장 쉽고, 빠르고, 버그가 생기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방법을 도출하여 해결했다.

 

앞으로, 몇 남은 기능들을 추가하고

기존에 만들어 두었던 유니티 리듬게임과 통합하여 플레이와 에디팅이 가능하게 할 것이다.

github.com/LHEALP/UnityRhythmGame

 

LHEALP/UnityRhythmGame

유니티엔진 리듬게임 UnityEngine RhythmGame. Contribute to LHEALP/UnityRhythm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