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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리듬게임

[개발일지6] 노트생성

노트 파싱을 통해 데이터를 불러왔으니, 노트를 떨어트릴일이 남았다.

구조는 이러하다.

 

노트 객체에는

파싱을 통해 알게된, 노트의 좌표, 노트의 시간값등을 저장하는 변수나 컬렉션이 있고

노트를 아래로 움직이게 하는 메소드 또한 존재한다.

바 객체에는

노트 객체와 마찬가지로 바의 갯수가 변수로 저장되어지고, 아래로 움직이게 하는 메소드가 있다.

 

이 객체들을

제네레이터에 넣고 화면에 뿌려주기만 하면 끝이다.

 

GeneratorNote.cs

 

단순히 뿌려주기만 해서는 안되고, 파싱을 통해 불러온 데이터를 보정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노트와 바가 생성된 모습

정상적으로 노트와 바가 생성되어 아래 판정선(가장 두꺼운 하얀색의 막대)를 향해 내려가고, 닿으면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