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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리듬게임

[개발일지3] 리듬게임 시스템 설계

틀이 완벽하게 잡히진 않았지만, 리듬게임에서 쓰이는 공통적인 부분들이 있다.

 

1. 메트로놈

2. 노트파서

3. 노트생성

4. 노트입력

 

이 것들이 리듬게임 프로그램에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생각 하고 있다.

 

메트로놈

박자를 맞추기 위해 도움을 주는 장치다. 악기를 다루는 사람이라면 알고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실물 형태의 물건이었지만, 지금은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 것이 필요한 이유는, 리듬게임이 실제 악기 연주를 게임에 옮겨 온 것이기 때문이다.

플레이 화면에서 떨어지는 노트는 악보상의 음표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음악과 노트의 싱크를 맞추는데 쓰여질 것이다.

 

노트파서

리듬게임은 플레이 화면에서 떨어지는 노트들은 언제 어디서 생성되는지 또는 음악의 작곡가,속도등에 대한 정보들이

기록되어 있는 일종의 채보 파일이 존재한다.

이러한 정보들을 프로그램에서 읽을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만들기 전에 앞서, 채보 파일의 규칙을 정리 할 필요가 있다.

 

노트생성

노트파서에서 읽은 채보파일의 정보들을 플레이 화면에 띄워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노트입력

생성된 노트가 재생될 때 입력을 받는 시스템이다.

노트를 얼마나 정확하게 판정선에 맞추어 입력을 했는지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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