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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리듬게임

[개발일지18] 변경사항

기획변경

6키에서 4키로 전환

반영완료

 

게임 공개가 예정되어 있어 실제로 플레이 하는 사람들의 실력의 평균을 맞추기 위함.

아무리 쉽게 노트 패턴을 배치해도 6키가 4키보다 쉬울순 없음.

그리고 곡을 추가해야되기 때문에 가져다 쓸 자료나 참고할 것이 많기 때문.

직접 패턴을 만들기도 훨씬 간단해진다. 

 

- 노래 시작 전 더미 추가

추가 예정

노래 선택후 노트가 바로 내려오지 않게 잠깐의 텀을 두기 위함.

 

- 노래 선택 화면

추가 예정

상세: 노래 리스트, 노래 미리듣기, 노래 정보등

 

- 완료후 점수화면

추가 예정

점수, 최대콤보, 판정별 개수, 랭킹등

 

-랭킹시스템

추가 예정

플레이어가 게임 시작시 학과를 선택하고 플레이 하게 됨.

공개가 끝나면 최고의 점수를 받은 학과 선정할 예정.

 

이 때, 난이도에 따른 차등 점수 부여인데

모든 난이도를 최대한 공평하게 부여할 예정.

 

점수 배율 예시

1레벨 = 150%

2레벨 = 140%

3레벨 = 130%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기여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이고

고수준의 플레이어가 일부러 점수가 고배율인 저렙을 플레이해서 점수를 채우는 일이 없도록 조절하는 것도 관건일듯?

 

이에 따른, 랭킹 확인 화면 필요.

랭킹을 서버로 구현하고 싶긴한데 시연시에 필요한 것도 아니고 아직 구현할 항목이 많기 때문에 보류.

 

 

-플레이 화면, UI 다듬기 예정

 

-노래 추가.

최신곡, 뉴에이지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