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를 입력받기에 앞서
키를 누르는 행위를 먼저 구현할 필요가 있다.
판정바 밑에 오브젝트 6개를 만들고 파란색을 부여했다.
이것이 무엇인가 라고 궁금하다면
(정확한 명칭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여기서는 키 패널이라고 이야기 할 것이다.)
키 패널은 플레이어가 키를 입력했을 때, 대응되는 오브젝트라고 보면 된다.
어느 키를 입력해야 될지 도움을 주기도 하며, 시각적인 효과를 담당하기도 한다.
여러가지 형태의 키패널들이 존재하는데,
평소에는 키패널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가, 키를 누르고 있으면 보이고 떼면 다시 사라지는 형태를 구현하고자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키를 입력받는 스크립트를 만들고 각 오브젝트를 불러와 비활성화 시켜둔다.
키를 누르거나 누르고있으면 오브젝트를 활성화 시켜서 모습을 보이게 하고, 떼면 비활성화 시키면 된다.
- 구현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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