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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회전 시 중심축 문제 해결방법(피봇 설정) + 프로빌더

아...... ?

유니티로 자동차게임 만들어보겠다고 기획을 계속 수정해나가는 사이

한번 대충이라도 건드려봐야 본격적으로 만들 때 헤매지 않으니까 테스트를 해본다.

차 모델 대충 그리고, 휠 콜라이더 넣고, 이제 눈에보이는 휠을 넣어야지 했는데 저 모양..

회전하는 중심축이 엉뚱하게 되어있었다.

 

구글링했더니 부모를 만들어 축을 조절하라는 등.. 다양한 해결법들이 있었으나 (사실 한두페이지만 열어보았다)

난 그런거 필요없다. 귀찮은건 싫어. 그냥 한번 버튼 누르면 설정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한시간 동안 뻘짓하다가

 

ㅇ오잉?

ProBuilder 윈도우창에 Center Pivot 이란 항목이 있었다.

설마하고 적용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누른다음에 Play를 했더니

 

손쉽게 해결되었다.

 

 

추가로 프로빌더로 작성한 모델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할 오브젝트 선택 후 ProBuilderize를 누르면 프로빌더 메시로 변경되며

Center Pivot등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